메뉴

콘텐츠 시작

People
김성문 교수, 2019학년도 우수업적교수상(교육부문) 수상
등록일: 2020-10-13  |  조회수: 61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김성문 교수(경영과학 전공)가 2019학년도 연세대학교 우수업적교수상(교육부문)을 서승환 총장으로부터 수상하였다.

연세대학교는 학생들의 강의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매년 2,100명의 전임교원 중 상위 0.5% 내외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특정 과목의 평가 대신, 각 교수가 연간 강의한 모든 과목을 대상으로 계열별로 상대/절대평가를 구분하고, 수강 인원에 따른 추세선을 구하여 차이를 평가한다.

 경영, 경제, 응용통계, 법학, 행정, 사회, 정치외교, 심리, 언론홍보, 교육학 등이 속한 사회과학 계열 약 350명의 전임교원 중에서 이번에 김성문 교수와 응용통계학과의 박태영 교수 2명이 선정되었다. 2005년에 우수업적교수상이 제정된 이래, 경영대학 소속 교수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이경태 교수(회계 전공)와 김보경 교수(매니지먼트 전공)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이다.

김성문 교수는 “훌륭한 선후배 교수님들이 많은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강의 과목들에 대해 소개를 요청하자, “4차 산업혁명과 빅데이터 시대에 들어오면서, ‘경영과학(Management Science)’ 관련 과목에 학부, 대학원, MBA 수강생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5년간 US News & World Report에서 매년 발표한 Best Business Jobs에 경영과학, 통계, 수학 전문가가 Top 5에서 빠진 적이 없습니다. Google, Facebook, Apple, Amazon, Microsoft 등 세계적 선도 기업들을 봐도, 넘쳐나는 데이터로부터 핵심 의사결정 정보 가져와 최적화한 후 사업에 연결시킬 수 있는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들도 앞다퉈 빅데이터센터를 설립하는 등 세계적 추세를 따라가고 있고, 대학생들의 취업 선호 기업 순위도 최근 변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영과학 전공 교수님들과 더 알찬 커리큘럼을 제공하도록 힘을 합쳐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설명하였다.

김성문 교수는 지난 2005년에 부임하여, 지금까지 본교 교무처 및 경영대학에서 수여하는 우수강의교수상을 12회 수상하였다.

[서승환 총장(좌), 김성문 교수(우)]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