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호 뉴스레터]
[봄]
REPORT | MBA 스터디 라운지 “Blue Room” 개관

지난 2월 29일 상남경영원의 MBA 스터디 라운지 “Blue Room”이 개관되었다. 스터디 라운지는 대학 내 상주시간이 길고 활동이 다양하며 역동적인 MBA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작년 11월 2일 상남 운영위원회에서 증축이 결정되었다. 그동안 MBA 학생들의 경우 전용공간이 부족하여 1층 로비를 주로 이용하였는데, 스터디 라운지의 개관으로 이러한 어려움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터디 라운지는 기능적 요소뿐만 아니라 건축학 측면에서도 뛰어나다. 특히, 모던한 공간 설계를 원칙으로 증축된 MBA 스터디 라운지는 비록 작지만 연세대학교의 현대건축을 대표하는 공간이라는 평을 받는다. 기존 건물의 품격과 디자인 특성을 존중하는 동시에 색의 과감한 사용, 개성 있는 공간 구성, 그리고 일관된 디자인 원칙을 적용하여 설계되었다. 한국 건축계의 권위지인 Space의 2008년 2월 호에 이에 관한 기사가 실리기도 하였다.

라운지의 개관으로 인하여 MBA 학생들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토론, 팀 프로젝트, 시험공부 및 휴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상남경영원장인 윤세준 교수는 “MBA 라운지 Blue Room이 학생들 간의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었으면 좋겠다고”밝혔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