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Focus
HD현대 기업탐방, 75명의 학생들과 함께
등록일: 2023-10-04  |  조회수: 276

 

[HD현대 기업탐방 브이로그 바로가기 ▼]

 

지난 9월 22일 금요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재학생 75명이 판교에 위치한 HD현대그룹 글로벌R&D센터(이하’HD현대 GRC’)로 기업탐방을 다녀왔다. HD현대 기업탐방은 김성문 학장 취임 후 HD현대-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인재양성 MOU를 체결하고 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학기에 이어 이번에 두번째 기업탐방을 진행하게 되었다.

 

[강재호 HD현대중공업 선박해양영업본부 전무]

기업탐방은 환영인사 및 비전소개, 하반기 대졸 공채 및 채용설명, 점심식사, 멘토링 순으로 진행되었다. 첫 순서로 강재호 전무가 환영인사 및 비전소개 세션을 진행했다. 강재호 전무는 HD현대의 장점을 소개하고, HD현대의 주요 산업 분야 중 하나인 ‘선박/해양 영업’ 직무가 어떤 일을 하는지 학생들에게 자세히 설명했다.

 

그에 이어 멘토 별로 조를 나누어 HD현대 GRC 내에 있는 사내 식당으로 이동해 실제 HD현대 직원들이 평소 먹는 것과 같은 식사를 해보기도 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았다. 식사 후에는 멘토들과 함께 HD현대에 입사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를 했는지 물어보거나 HD현대에 지원하게 된 동기, HD현대 그룹의 장점 등을 자유롭게 물어보며 평소에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었다.

 

HD현대 기업탐방에 참가한 조성우 학생(경영 22)은 “평소 상상만 하던 대기업인 HD현대그룹 탐방을 직접 해보니 무척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점심 식사 시간에 연대 출신 멘토의 학교 생활 및 취업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제 시각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또 기업탐방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노미리 학생(경영 22)은 "이번 기회를 통해 HD현대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특히 학교 선배님들의 생생한 취업후기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습니다. 기업을 직접 방문해보니 검색이나 대화로 듣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라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김성문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장]

김성문 학장은 기업탐방 현장을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우리 경영대학이 HD현대와 MOU를 체결하고, 이를 통해 기업탐방 및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8명의 경영대학 학생들이 HD현대에서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이 기업탐방이 HD현대에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현재 인재양성 MOU의 일환으로 8명의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학생들이 HD현대에서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겨울방학에도 채용전환형 인턴십 선발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