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People
이무원 교수, 경영학자 5인과 공동 저서 출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
등록일: 2020-12-24  |  조회수: 132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이무원(매니지먼트 전공) 교수가 경영학자 5인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회가치경영의 실천 전략』을 출간했다.

 

 

기업의 목적이 변화하고 있다. 아마존, 애플 등 181개 주요 글로벌 기업 CEO는 기업의 목적을 경제적 가치 극대화가 아니라 이해관계자들과의 공동 발전이라고 새롭게 정의하면서 사회가치경영을 주목했다.

이 책은 2018년 출간된 『기업의 미래를 여는 사회가치경영』의 후속작이다. 전작은 출간 후 기업이 사회공헌을 넘어 사회적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과정에서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함께 창출하면서 지속 성장하는 새로운 기업의 모습을 그려 큰 호응을 얻었다.

그 후 사회가치경영의 개념과 이해를 넘어 당장 현장에 적용하는 데 지침이 되어줄 실천서가 필요하다는 요구가 많았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요구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경영학자 6인이 쓴 사회가치경영의 현장 지침과 실천 전략을 담고 있다.

 

공동 저자는 김재구(명지대), 배종태(카이스트), 이정현(명지대), 양대규(경희대), 강신형(충남대) 교수이다.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