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People
연세경영 주인기 명예교수, 2023 회계인명예의전당에 헌액
등록일: 2023-10-16  |  조회수: 83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주인기 명예교수]

오는 10월 31일, 주인기 명예교수가 회계인명예의전당에 헌액된다. 회계인명예의전당위원회는 매년 우리나라 회계 발전에 공훈을 세운 회계인을 선정하여 그 업적을 기리고 보존하기 위해 회계인명예의전당 헌액식을 개최하고 있다.

 

주인기 교수는 회계학 연구 분야 중에서도 자본시장, 국제회계, 회계감사, 기업윤리 등의 분야에서 많은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이를 여러 기관에서 인정받아 한국회계학회의 삼일저명교수 및 교육공로상, 정부의 근정포장 및 부총리 겸 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주인기 명예교수는 뉴욕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1981년부터 32년 간 연세경영 교수로 부임했던 전임교수로 부임했다. 2008년, 2010년, 2012년에는 경영대학으로부터 우수강의교수상을 수상했으며, 전경련 시장경제대상-기고문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내 행정으로는 기획실장, 학부대학장, 교무처장, 경영연구소장직을, 교외 행정으로는 한국회계학회장, 한국기업윤리학회장, 한국경영학회장, 국제회계사연맹 (IFAC) 회장, 아시아태평양회계사연맹 (CAPA) 회장, 한국공인회계사회 국제담당부회장, 국세심판원 비상임심판관, 국제회계기준위원회 한국대표, 금융감독원 회계기준 심의위원회 위원직을 역임하기도 했다.

 

회계원리, 회계원리플러스, 신재무제표론, 국제회계사연맹의 윤리규정해설 등을 저술하였으며, 이 저서들은 회계학 교재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주인기 교수는 이와 같은 업적을 인정받아 2023 회계인명예의전당에 헌액되었다.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