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People
이재규 교수, 석좌교수로 임용…밝은인터넷연구센터 공동센터장에 위촉
등록일: 2017-06-26  |  조회수: 702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정보시스템 분야 석학인 이재규 교수를 석좌교수로 임용했다. 그리고 경영연구소는 이 교수를 신설된 밝은인터넷연구센터의 공동센터장에 위촉했다.

 

'밝은인터넷연구센터'는 향후 카이스트와 중국의 시안교통대학을 비롯해 미국 내 연구센터와 국제 공동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국제 협력을 위한 '밝은 인터넷 국제회의(Bright Internet Global Summit)‘를 오는 12월 서울에서 최초로 개최하여 연구자, 산업계, 국제기구, 정부 기구가 함께 논의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교수는 ‘밝은인터넷’ 개념을 최초로 제시했다. 익명의 공격을 받는 인터넷 보안은 자기 방어적 보안에 의존하고 있다. 이 방법으로는 미래의 4차산업혁명의 바탕이 될 인터넷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인터넷 범죄와 테러의 원인을 억제할 수 있는 방법의 개발과 정착이 불가피하다. 이 목적으로 제안된 개념이 ‘밝은인터넷’이다.

 

이재규 교수는 펜실베니아대학교에서 경영정보학 박사학위를 받고 카이스트 경영대학에서 교수로 부임하여 경영대학장, 테크노경영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국내외 많은 논문과 저서를 출간하여 다수의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인 최초로 세계정보시스템학회 학회장직을 수행했다.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