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People
신임 교원 이기영...훌륭한 교수진·우수한 인재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
등록일: 2018-09-28  |  조회수: 269

2018-2학기 이기영 교수(매니지먼트 전공)가 새롭게 연세경영 교수진으로 임용되었다. 이기영 교수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에서 학부, 석사를 마치고 미국 미네소타 대학(University of Minnesota)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박사 졸업 후 4년간 뉴욕주립대학(SUNY-Buffalo)에서 조교수로 활동했다.

 

이기영 교수는 “연세경영에서 일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 이곳에서 재미있고 의미 있는 연구를 많이 하고 싶고, 선배 교수님들께 많이 배우고 싶다. 또한, 연세경영 학생들이 강의 한마디 한마디에 잘 집중하고 토론에서도 날카로운 의견을 제시하여 놀랐다”며 “훌륭한 교수진,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연세경영에서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했다.

 

교수로 진로를 정한 계기를 묻자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를 스스로 선택해서 깊이 연구할 수 있는 자율성과 전문성을 갖춘 직업이라는 점에 매료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교수님 개개인 모두 저마다의 훌륭한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여러 교수님들로부터 다양한 장점들을 저에게 맞는 방식으로 융합해 나가고 싶다”는 다짐을 비쳤다.

 

이기영 교수는 직장 내 동료들의 성공에 대한 질투, 직장 내 공격적 행동과 성공을 위한 비윤리적 행동, 그리고 이러한 요소들로 인한 부작용에 대해 주로 연구한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직원들이 의미 있는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하는 직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학문적으로 일조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다음글 명강의 교수 선정
2018-03-22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