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Research
외부 연구과제 수주
등록일: 2018-06-25  |  조회수: 516

          김승현 교수(ODI-IS)

  • 연구 과제명: 전자상거래 모바일 앱 전략 전자상거래 모바일 앱이 해당 웹사이트 방문과 경쟁업체의  모바일앱 사용에 미치는 영향
  • 기관명: 한국연구재단
  • 연구 기간: 2018.5.1.~2019.4.30.
  • 내용

심화된 경쟁과 정체된 수요로 인해 다른 판로를 찾고자 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들에게 모바일 전자상거래 채널은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로 작용되고 있으며, 그 시장 규모 또한 매년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소비자가 자사의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적립금이나 쿠폰을 제공하거나, 앱을 통해 상품을 구입했을 때 더 큰 할인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앱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앱 사용이 실제로 기존의 전자상거래 방식(즉, 웹 브라우저를 통해 쇼핑하는 방식)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이해는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소비자들의 특정 전자상거래 업체의 모바일 앱 활용이 해당 기업의 웹사이트 방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더 나아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 업체들에게는 어떻게 작용하는지 실증적으로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