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News Briefs
사우디아라비아 KFUPM 방문
등록일: 2023-07-03  |  조회수: 132

 

아시아-태평양 경영대학 협회(Association of Asia-Pacific Business Schools, 이하 “AAPBS”) 교류의 일환으로 King Fahd University of Petroleum and Minerals(이하 “KFUPM”) 교수와 EMBA 학생이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을 방문하였다.

 

 

KFUPM은 첫 순서로 경영관을 방문하였다. 경영대학 김성문 학장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KFUPM과 같이 우수한 대학과 교류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 이 관계를 발전시켜 두 대학 모두 더 우수한 대학으로 발전하길 기원합니다”라고 환영인사를 전했다.

 

다음 순서로는 경영전문대학원 김종환 부원장의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및 경영연구소 소개가 이어졌다. KFUPM에서는 글로벌랭킹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우리 대학 및 경영대학원의 각 과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표했으며,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설립·운영되고 있는 경영연구소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였다.

 

 

[바른ICT연구소 김범수 소장]

간단한 경영관 및 캠퍼스 투어를 마친 뒤에는 바른ICT연구소로 이동하여 김범수 소장의 바른ICT연구소 소개를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세대학교 바른ICT연구소는 2015년 설립되어 ICT 문화를 연구·분석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방향성을 제시함으로써 건전한 ICT 문화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AAPBS는 2004년 10월 출범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영대학 협회로 해당 지역의 경영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AAPBS는 2004년 10월 출범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영대학 협회로 150여 주요 대학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핵심 22개 대학과 Council 멤버 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내년에 2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AAPBS 컨퍼런스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개최하기로 최근 확정되었다.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