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News Briefs
최고경영자과정 94기 수료식
등록일: 2024-03-23  |  조회수: 654

지난 1월 31일,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AMP) 94기 원우들이 한 학기 간의 과정을 수료하고 졸업식을 진행했다.

 

정종훈 교목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수료식에는 경영전문대학원 김성문 원장, 김종환 부원장, 정승환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AMP총동창회의 김승제 회장, 김진모 골프사무총장, 김은주 사무국장도 최고경영자과정 94기 원우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했다.

 

총 41명의 원우가 수료증서를 받았으며, 학업 부문, 미래전략보고서 부문, 감사패, 공로상, 봉사상 다섯가지 부문에 대한 시상이 함께 있었다. 학업 부문은 수업 참여도를 바탕으로, 미래전략보고서 부문은 과정 중 진행된 미래전략보고서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수상자가 선발되었다.

 

학업부문은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시상했다. 최우수상은 김동주, 김윤희, 김진영, 김형규, 배현구, 이정선, 홍영길 원우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길원국, 김경조, 김성수, 문형호, 손서연, 신진섭, 이법재, 이상준, 임우택, 정상진 원우가 수상했다.

 

미래전략보고서 부문은 최고경영자과정 중 제출하는 미래전략보고서에 대한 반지도교수 및 원우들을 평가로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은 ‘초소형 모빌리티 국가표준배터리 표준화에 따른 배터리 생애주기 표준화 방안’을 주제로 보고서를 제출한 추혜성 원우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총 3명으로 ‘공공시설 승강기에 대한 국민의 안전확보 방안’을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한 김성수 원우, ‘금융기관의 기후리스크 대응’을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한 박우성 원우, ‘직업건강간호협회의 현재와 향후 발전 방향’을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한 손서연 원우가 수상했다.

 

감사패는 최고경영자과정 94기 회장으로 활동하며 연세대학교와 원우회에 이바지한 최익원 원우에게 수여되었으며, 공로상은 수석부회장 이정선 원우, 부회장 김국진 원우, 부회장 홍진표 원우, 부회장 김현철 원우가 수상했다. 봉사상은 강성덕, 홍영길, 박우성, 손서연 원우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재학 중에는 원우들에게 모범이 되고, 졸업 후에는 동창회 발전에 기여해줄 원우들에게 수여되는 동창회장상 수상이 진행되었다. 동창회장상은 AMP총동창회 김승제 회장이 골프회장 김대현 원우, 산악회장 김경조 원우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김성문 경영전문대학원장]

김성문 원장은 “오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특히 학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신 배현구 부사장님은 회사와 자택이 매우 멀리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빠지지 않고 서울에 수업을 들으러 와주셔서 인상이 깊습니다. 그 외에도 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AMP를 위해 서울에 모여 주셔서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국내 정상에 계신 여러분들이 와주신 덕분에 우리 연세 AMP가 매 학기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졸업 후에도 AMP동창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시며 선배님, 후배님들을 잘 보필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AMP총동창회 김승제 회장]

김승제 총동창회장도 “5000여 동문들을 대표하여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업과 학업을 병행하느라 바쁜 시간을 쪼개 이 자리에 오신 여러분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이곳에서 수확한 결실을 밑거름 삼아 새로운 영향을 마음껏 펼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연세정신으로 지금과 같이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을 지속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가정과 회사에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고, 여러분들이 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라고 94기 원우들을 축하했다.

 

[최고경영자과정 94기 최익원 원우회장]

두 분의 축사에 대해 최익원 94기 원우회장은 “우수한 교육을 제공해주신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 감사합니다. 그동안 사업을 하면서 앞만 보고 달렸는데 미래전략리포트를 작성하면서 제 회사를 뒤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깊게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서먹했는데 같이 학업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서로 사업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모습을 보면서 연세대 최고경영자과정이 최고경영자과정의 목적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졸업 후에도 동창회를 통해 계속 만나면서 서로 도움을 줄 수 있길 바라며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신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 감사합니다”라고 답했다.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남성4중창단은 94기 원우들의 특별 요청곡인 네순도르마(Nessun Dorma)와 졸업을 축하하고 원우들의 우정이 영원하길 바라는 ‘축배의 노래’를 열창하였으며, 원우들의 뜨거운 반응에 화답해 앵콜을 진행하기도 했다.

 

본식이 종료된 뒤 원우들은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 A홀로 이동하여 김종환 부원장, 김승제 AMP총동창회장, 최익원 최고경영자과정 94기 원우회장의 건배사와 함께 그동안 같이 수학하며 끈끈해진 원우들과 지난 추억을 되새기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전글 2024 학부 새내기 새로배움터
2024-03-25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