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콘텐츠 시작

News Briefs
중국의 최근 동향 고찰...Executive MBA 필드워크
등록일: 2019-03-27  |  조회수: 152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EMBA(Executive MBA)가 2019년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상해 CEIBS(China Europe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에서 필드 트립을 진행했다.

‘Doing Business in China’를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 곽주영 교수와 신진영 교수의 지도로 EMBA 9기 학생 총 27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강의와 패널 토의 각 1회, 코스맥스 회사 방문 1회로 구성되었다.  첫 날 10일에 연구개발 OEM 생산 전문 업체인 코스맥스를 방문하여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스토리를 직접 들었다. 둘째 날, CEIBS의 Dr. Wu Hosei 교수가 중국의 부상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어서 중국 소재 한국과 중국 기업들 고위관계자와 함께 패널 토의가 진행되었다. PwC 중국의 한승희 파트너, 선진스마트미디어 배영준 대표이사, 법무법인 율촌 상해 허욱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다.

 

참여 원우들은 강의를 통해 중국의 최근 동향을 거시적, 미시적 관점에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어 좋았고 중국의 입장에서 미중 무역전쟁을 바라볼 수 있었고, 패널 토의에서 실전으로 경험한 전문가의 설명이 현지상항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들을 전했다.

저작권 및 연락처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