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호 뉴스레터]
[봄]
사랑한다 연세!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신영수 교수 정년퇴임, 명예교수로 추대

신영수 교수가 2013년 2월 28일 정년퇴임을 하고 명예교수로 추대되었다. 신 교수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기공학과 학사, 미국 미네소타대학교 산업공학과 석사,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산업공학과 박사 과정을 마치고 1979년 3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전임교수로 부임하여 OR분야에서 사랑과 열성으로 후학을 양성하였다. 그리고 학교발전에 많은 공헌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양손잡이 R&D 경영 등의 저서를 통해서 학문적으로도 크게 이바지하였다.

신 교수는 전자계산소 소장을 역임하면서 연세대학교 전체 전산망을 설립하고 컴퓨터 환경을 마련하는 등 교내 IT환경을 개선하였다. 또한 중앙도서관 관장으로 학술정보원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기술경영 협동과정 주임교수를 맡으셔서 2002년 9월부터 10년간 기술경영 협동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오셨다. 뿐만 아니라 경영연구소장, 상남경영원장, 경영대학원 증권분석전공 주임교수, 경영대학원 경영정보전공 주임교수 등을 역임하시며 경영학과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다.

교내뿐만 아니라 교외 활동도 활발히 하였다. 한국 생산관리학회 회장 및 한국 경영과학회 학술 이사, 한국재활재단, 양호재단과 같은 사회봉사단체의 이사, 그리고 교육기관 이사를 역임하면서 대한민국 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