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호 뉴스레터]
[여름]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출간 – 이문규 교수
                    - 꿈과 희망을 파는 마케터에 대한 이야기

우리 대학 마케팅 분야의 이문규 교수가 인문학적 상상력과 감성적 창의력을 바탕으로 꿈과 희망을 파는 마케터에 관한 책인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를 출간했다.

이 책은 크게 4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관점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중요성과 노력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2부에서는 마케팅 하인드사이트(Marketing Hindsight)라는 명제 하에 성공적이었던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Marketing Insight)라는 제목의 3부에서는 현재 국내 시장의 특성과 주요 세분시장, 그리고 이러한 시장들을 공략하는 전략에 대해 하에 논의하며, 마지막 4부에서는 마케팅 포사이트(Marketing Foresight)라는 주제 하에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인 이문규 교수는 “이 책이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기업에서 마케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에게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이번 출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마케터들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희망을 보였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