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간 사

 

  경영대학장 김준석

 

      연세 캠퍼스엔 가을이 한창입니다노란 은행나뭇잎과 형형색색의 단풍 나뭇잎들이 무척 아름다운 정취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좋은 계절 잘 지내고 계신지요? 이 계절에 저희 경영대학에서는 처음 뉴스레터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 뉴스레터는 경영대학 교직원, 재학생, 동문뿐만 아니라 교내외에서 저희 경영대학을 관심 있게 지켜 보아주시고 지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좋은 커뮤니케이션 창구 역할을 할 것입니다.

   

      경영대학은 연구와 교육에 있어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뒤지지 않는 대학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함양하고, 그들을 사회적 책임과 윤리를 존중하며 국제적 감각을 지닌 경영자로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 교수들이 연구와 교육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해외 유수대학들과의 교류 협력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 경영학 교육 품질 인증제도인 AACSB 인증 역시 내년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경영대학 신축 건물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유능한 설계자들에 의해 설계 중에 있으며 2008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은 이러한 모든 일을 해 나아가면서 저희들을 관심 있게 지켜 보아주시는 분들과의 의사소통 또한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이번에 발간되는 뉴스레터가 바로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게 되리라 믿습니다.  앞으로 경영대학과 뉴스레터에 대해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