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하 (경영 04학번) - 중앙광고 신인부문 대상
41회 중앙광고대상 신인부문 600팀 중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성하(연세대 경영학과), 김상윤(홍익대 시각디자인과 졸업), 심민경, 김미진(동양공업전문대학)이 한 팀이 되어 출전하였다. 논문, 마케팅, 기획서 공모전이 아닌 '광고공모전'으로, 광고 기획이 아닌 광고 제작 분야에서 수상하게 된 것이다.
최항석 (경영 석사 2학기) - 한국수출입은행 논문 공모전 대상
2005년 제2회 대학(원)생 수출진흥 연구논문 현상 공모전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하였다. 주제는 “전자무역(e-Trade)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진흥방안-종합상사와의 전략적 제휴방안을 중심으로” 였으며 송동호 (서울대 경제학과)와 공동으로 응모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Yonsei Investment Group - BUS 대학증권투자 동아리 분석보고서 평가 2위
개인 참가자 외에 단체 참가자 중에도 수상자가 있다. 우리학교 유일의 YIG(Yonsei Investment Group) 실전투자그룹이 그들이다. 동양종합금융증권에서 주최하는 BUS 대학증권투자 동아리 분석보고서 평가에서 2위를 수상한 YIG의 수상자인 송윤규(경영 01학번) 군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YIG에 가입하기 전에는 개인적으로 증권투자상담사와 증권분석사 등 관련 자격증 공부를 많이 했지만 막상 YIG라는 단체에 가입하여 스터디 활동을 해보니 책으로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실전에서 분석결과와 배경지식들을 활용해 보는 직접적 경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4월경에 증권 계좌를 열고 실전투자를 병행하면서 직접 응용해 본다는 마음가짐으로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YIG는 기본적으로 각종 기업 지표 데이터베이스망을 구축하고 있는 FN Guide와 협력 체계를 유지하면서 매분기별로 1200여개에 달하는 기업분석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학 실전투자 그룹의 선두주자로 대학경제신문을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의 취재기사에 오르기도 하였다. 주 활동멤버들이 FN Guide 기업분석을 기본적 역할로 하여 각자 바쁜 학업에도 불구, 시간을 쪼개어 가며 열정적으로 할 때는 하자'라는 마음가짐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나 또한 그 중의 일원으로서 이번 학기를 마치고 다음 학기 인턴과 더 많은 관련서적 독서 등을 통해서 보다 열심히 YIG에 참여하여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대학 투자그룹으로 계속 인정받는 데 기여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