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호 뉴스레터]
[여름]
[경영대 발전기금]
LIFE | 칭찬릴레이 - 새롭게, 세계로, 그리고 바르게 알리겠습니다-경영대학 홍보대사

금번 13호부터 경영대학의 핵심가치인 창조성, 세계성, 그리고 윤리성을 구현하고 있는 연세 경영인들을 심층 취재하는 방식으로 칭찬릴레이 코너를 일부 개편하였다. 개편 후, 첫 칭찬 주자로 연세대 경영대학 홍보대사(BizYON)를 주자로 선정하였다. BizYON은 경영대학의 공식 홍보대사로서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경영대학의 핵심가치인 윤리성에 맞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음이 높이 평가되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홍보대사 BizYON(이하 BizYON, http://bizyon.yonsei.ac.kr)은 2007년 6월 출범한 경영대학의 산하 조직으로 연세 경영의 비전과 가치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홍보대사는 경영대학을 향한 열정과 애정을 바탕으로 모인 재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8년 9월 현재 3기까지 선발되어 총 19명의 홍보대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BizYON은 연세대학교(Yonsei University,YON) 경영대학(Business,Biz)의 의미와 “Yonsei School of Business, Your Obvious No.1 choice." 의미를 내포한다. 이는 미래의 경영학도와 이 사회에 ‘비전’을 제시하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위상을 의미하기도 한다.

출범 이후, BizYON은 교수를 비롯한 많은 연세대학교 관계자 분들과 함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학생들의 시각에서 경영대학의 홍보를 주도적으로 하고 있다. 대내적으로는 연세경영의 화려한 비상, 2008 신입생 환영회 및 동문 멘토링, IB Night, 알바로 시자 초청 강연회 등의 활동을 함께 하였고, 대외적으로는 고교방문홍보, 수험생 일일 체험행사, 수험생전용 홈페이지 운영 등을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 기업들이 경영대학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 및 참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하고 있는 BizYON의 문석빈(경영, 02) 회장과 김수환(경영, 06) 부회장을 만나 칭찬릴레이에 선정된 느낌과 여러 홍보 활동을 하면서 가졌던 생각과 포부를 들을 수 있었다.

  • 홍보대사 여러분들은 경영대학 핵심가치인 '윤리성'과 관련하여, 금번 칭찬릴레이에 선정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칭찬릴레이 개편 후 처음 선정되어 매우 기쁩니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홍보대사 BizYON은 경영대학의 핵심가치 중에서 무엇보다도 윤리성과 가장 부합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BizYON은 경영대학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단체로서, 단체의 이익 추구나 회원들의 능력 신장보다 각자의 홍보 역량을 바탕으로 경영대학에 봉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BizYON의 이러한 봉사정신은 경영대학의 3대 가치 중 하나인 윤리성에 부합하며, 자발적인 경영대학 홍보 활동은 회원들이 윤리적인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의 활동은 단순히 학교에 대한 봉사만으로 국한되는 건 아니라 생각합니다. 경영대학의 우수성을 바르게, 새롭게, 세계로 알리면서, 세계적이고 창의적인 리더가 되고 싶어하는 학생들과 그러한 리더를 원하는 사회가 바른 곳으로 꿈을 설정하고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사회적인 책임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경영대학 홍보대사 활동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은 활동은 무엇이지, 그리고 가장 보람된다고 느낄 때는 언제인가요?
  • 모든 활동이 기억에 남고 뜻 깊지만 2008년 신입생 환영회 및 동문 멘토링 행사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올해 입학한 경영계열 신입생들을 환영하고 경영대학을 졸업하신 훌륭한 선배님들과 멘토/멘티를 맺어주는 행사로서 올해 처음 열린 대대적인 행사였기 때문에 저희도 긴장하고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 행사에서 BizYON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에 대해 잘 모를 수 있는 신입생들을 위해 경영대학의 우수성을 게임형식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알려주는 ‘퀴즈 쇼’를 기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행사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진행을 도왔습니다. 자정을 넘기는 회의를 거치면서 힘들기도 하였지만, 부푼 꿈을 앉고 자랑스럽게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에 입학한 후배들이 행사 당일 날 즐거워하고 자부심에 가득하여 행복했다는 말을 듣고는 진한 감동을 느꼈습니다. 무엇보다도 행사 마지막 즈음 현재 홍보대사 회장을 기수로 하여 동문 선배님들이 입장할 때, 장내에 있던 모든 신입생들이 기립박수로 환영하며 재학생, 신입생, 교수, 동문 모두가 함께 만들어간 그날의 기억은, 말로는 설명할 수 없이 가슴 뭉클하였습니다.
  • 연세 경영대학 홍보대사로서 홍보활동을 하면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점은 어떤 것인지요?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홍보대사 BizYON의 주된 목적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비전과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홍보대사는 그 최전선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홍보활동은 크게 대외홍보와 대내홍보로 나뉩니다. 대외홍보는 주로 수험생 대상이며 기업이나 사회 전체로 그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생 전용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직접 방문 홍보 및 온라인 홍보'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에는 수험생들이 직접 경영대를 찾아와 체험하는 'YSB 일일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고 지속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계획 중입니다. 그리고 '수험생을 위해 경영학 전반을 소개하는 UCC'를 쉽고 친근한 내용으로 제작 중입니다. 앞으로 수험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기업체, 더 나아가 사회전체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을 알릴 수 있도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기업체 방문(초청) 직접 홍보활동,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을 추진 중입니다. 대내홍보는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합니다. 우선 경영계열 신입생들을 위해 '동문 멘토링 행사'에 비중 있게 참여하고 전공 설명회 및 동아리 설명회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IB Night, 알바로 시자 초청 특강' 등 경영대학에서 주최하는 거의 모든 특강이나 행사에 참여하여 재학생들이 경영대학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대내외 모두에 연세경영을 알릴 수 있는 ‘브로셔 제작’에도 많은 공헌을 하였습니다.

    1년 반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고, 학교를 위한 열정이 순수한 봉사정신임을 인정받아 '경영대학 CLMS 공식 동아리 인증'에서 integrity 부문 인증을 받았습니다. 홍보대사 활동이 겉으로만 멋있어 보이는 활동이기 보다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궂은 일도 도 맡아 하는 진정 의미 있는 활동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주 늦은 시간까지 회의하고 열정을 다해 일선에서 활동하는 홍보대사를 지켜봐 주세요. 새롭게, 바르게 또 세계로 연세경영을 알리겠습니다.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