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뉴스레터]

[제 5호 뉴스레터]
[언더우드의 가을]

[우리정성모두모아]

ㆍ 아시아-태평양 의사결정학회 회장 당선
ㆍ 프랑스 '레종 도뇌르' 수훈
ㆍ 제2회 한국의 CEO대상 수상
ㆍ 연세 경영에서 한 학기를 보내며
ㆍ 박사 졸업생 교육계 진출
ㆍ 강의우수교수 선정
ㆍ 교수 이동 현황
ㆍ 동문 출판 소식
ㆍ 동문 칼럼 기고
ㆍ 동문 동정

성상현 (연세대 경영학 박사, 2003년, 매니지먼트 전공)

성상현 박사가 2006년 9월 동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임용되었다. 성상현 박사는 박헌준 교수의 지도 아래 '한국 기업의 다양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다양성 관리전략, 인사제도, 다양성수용정도와 성과 간의 관계'라는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성 박사는 삼성경제연구소 인사조직실에서 1994년부터 2006년까지 수석연구원으로 오랜 연구원의 생활을 하였으나 이번에 교수로 임용되면서 "학문의 길을 열어주신 은사님들께 깊은 감사드리오며, 앞으로 더욱 정진하여 모교의 빛나는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지켜봐 주시고 질책하여 주십시요. 동문 여러분의 앞날에 늘 영광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라는 말을 전하였다.

이영한 (연세대 경영학 박사, 2006년, 회계 전공)

2006년 2월 졸업한 이영한 박사가 2006년 8월 1일자로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 세무학과 교수로 임용되었다. 손성규 교수의 지도로 '외국인 투자기업의 조세회피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번 가을학기부터 세무회계(학부과목), 세무회계 비교연구론(박사과목), 세무회계연구방법론(석사과목)를 강의할 예정이다. 앞으로 회계학 및 세무학 분야에서 학계와 실무계에 공헌할 수 있는 많은 연구들을 수행하고, 훌륭한 제자들을 길러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계획과 함께 "모교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가르침 덕분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교수에 임용되었습니다. 진리를 추구하며 자유로와 진다는 연세의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