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호 뉴스레터]
[봄]
ISSUE | 미국과 아시아에 걸친 글로벌 해외체험 프로그램

연세 MBA 07학번 학생들은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1월 27일부터 2월 5일까지 각기 다른 4가지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참가 하였다.총 56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해외 탐방 프로그램은 미국 시애틀(University of Washington) 과 뉴욕(New York University Stern School of Business) 에서 이루어진 GET (Global Experience Trip), 홍콩에서 진행된 Global Fieldwork , 대만 에서 진행된 Corporate Apprenticeship 이다.

University of Washington 프로그램의 경우 ’Relationship among Government and Firms’, ’Dynamic Leadership’ 등의 수업에 참여하고 도시 관광, 회사 방문 (마이크로소프트, 보잉, REI), 캐나다로의 주말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GET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국제적인 비즈니스 분야의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New York University Stern School of Business 프로그램은 재무, 마케팅, 전략 전공 교수님의 명강의(‘Foundations of Finance & Valuation’, ‘Branding and Brand Management I’등) 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 외에도 구글 방문 등의 기업방문을 실시하였다.
홍콩 에서 이루어진 Global Fieldwork 의 경우 아시아 금융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홍콩의 금융기관을 방문하고 한국 현지법인을 방문하여 현지법인의 역할을 이해할 수 기회를 마련 하였다., HSBC , 미래에셋, ACGA, AXA Rosenberg, UBS등을 방문한 이번 기업탐방은 홍콩 기업 문화를 이해하고, 홍콩으로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돌아오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Corporate Apprenticeship 은 다국적 기업 Johnson & Johnson 의 제약부문인 Janssen-Cilag중에 영업성과가 뛰어난 한국지사와 그렇지 않은 대만지사를 비교 분석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은 다국적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 또는 기업특성에 따라서 전략 및 이에 따른 성과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대만 지사에 가서 실무진들에게 직접 프로젝트를 발표함으로써 학습의 내용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