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1호 뉴스레터]
[봄]
PEOPLE | 경영대학 교수 SCI/SSCI 저널에 잇따른 논문 게재

박용석 교수(경영대학)는 SSCI저널인 Journal of World Business, 2008년 1월호에 "Managing the human side of cross-border acquisitions in South Korea" 논문을 게재하였다. 이 논문에서는 요즘 기업들이 경쟁력 확보와 증진 그리고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인수 전략에 관해서 인수된 기업과 인수한 두 기업 간의 시너지를 이루기 위해선 인사관리에 주목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특히 해외 기업에 인수된 한국 회사의 직원들을 관리할 전략적 방안을 제시하였다.








임 일 교수(경영대학)는 SCI 저널인 Information & Management, 2008년 1월호에 “The Effects of Perceived Risk, Technology Type, and Experience on User's Acceptance of Technologies” 논문을 게재하였다. 이 논문에서는 소비자의 기술 수용에서 지각된 위험의 역할과 기술 수용이 기술의 종류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조사한 논문이다. 일반적으로 기술 수용에서 중요한 요인인 사용 용이성과 유용성의 영향이 지각된 위험에 의해 조절됨을 보였고 또한 기술 중에서 업무관련 기술이나 개인 목적의 기술이냐에 따라 이들 변수의 영향이 다름을 보인 논문이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