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호 뉴스레터]
[여름]
[경영대 발전기금]
REPORT | 베트남 주요 MBA 스쿨에 사례 개발법 전수

베트남 주요 MBA 스쿨 교수들이 한국 MBA 스쿨의 경영 교육 선진화를 벤치마킹하기 위하여 우리 대학을 방문하였다. 바로 베트남 Hanoi Agricultural University, Hue University, Economics University of Ho Chi Minh City의 교수들로 지난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한국에 머무르면서 우리 대학 소속 김기영 명예교수의 사례 개발법 및 Case Teaching Method 특강을 들었다. 또한 이들은 박헌준 교수(매니지먼트)의 대표적인 ‘협상론’을 연세 MBA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토론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베트남 MBA 스쿨이 사례 연구 방법 도입을 위해 국내 MBA 중 연세대를 벤치마킹 대상으로 삼은 것은 동아시아에서의 연세 MBA의 위상을 그대로 드러낸다고 할 수 있다. 김기영 명예교수의 주도로 3년간 진행될 이 프로젝트를 통해 사례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베트남 MBA 경영교육의 선진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GS건설, GS리테일, 하이트맥주, A.T.Kearney와 레드캡 등 베트남의 주요 산업을 이루는 대표적인 기업을 방문하여 산업 동향을 살피기도 하였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