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3호 뉴스레터]
[봄]
사랑한다 연세!
[경영대 발전기금]
REPORT | 연세 경영을 찾은 홍콩, 캐나다 학생들

지난 겨울 방학, 홍콩과 캐나다 명문 대학 경영대 학생들이 연세대 경영대를 방문하여 우리 대학 교수들의 특강을 듣고 재학생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 홍콩 HKUST 경영대 학부 학생
지난 1월 26일 홍콩 HKUST 경영대 학생 18명과 인솔자 Emily Nason 교수가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 이들은 한재훈 (재무 전공) 교수의 “Financial Markets in Korea” 주제 강연을 통해 한국 경제와 금융 시장의 과거 및 현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 방문에 앞서 이들은 우리 대학 주선으로 한국증권거래소도 방문하였다. 경영대 홍보대사 비즈연 학생들과의 간담회에서 대학생들이 가지는 공통 관심사에 대해 서로의 의견들을 나누며 경영학도로서의 우의를 다졌다. 캠퍼스 투어에 나선 이들은 학술정보원과 아름다운 백양로의 겨울 캠퍼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학생 팀장은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준 연세대 경영대학에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 캐나다 웨스턴온타리오대학교 리차드아이비경영대 석사
지난 1월 17일에는 캐나다 웨스턴온타리오대학교 리차드아이비경영대(The University of Western Ontario Richard Ivey School of Business) 국제경영학 석사 과정 학생 17명이 연세대 경영대학을 방문하였다. 리차드아이비경영대의 서울 스터디 트립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오원석 교수(경영대 정보시스템 전공)가 “IT Korea: Opportunities and Challenges”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고, 이어 연세 MBA 학생과의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강연을 들은 아이비경영대 학생들은 한국이 IT 강국인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IT가 모바일 뱅킹 등 일상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적용되고 있고, 생활 환경까지 바꾸는 것에 대해 특히 관심을 보였다. 또한, MBA 학생과의 간담회에서는 한국 문화와 학업 내용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오고 갔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