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8호 뉴스레터]
[여름]
사랑한다 연세!
[경영대 발전기금]
ISSUE | 상남경영원, 국내 최초 기업 위탁경영자과정 FT 랭킹 진입

상남경영원이 지난 5월 15일 국내 최초로 영국 파이낸셜타임즈(이하 FT)가 선정하는 '2012 기업 위탁 경영자과정(Executive Education-Customised-2012)' 랭킹에 진입하여 세계 68위를 차지했다. ‘기업 위탁 경영자과정’ 으로는 상남경영원이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글로벌 랭킹에 진입했으며, 아시아권 대학은 CEIBS, NUS 등 3개 대학만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랭킹은 상남경영원이 2011년 총 21개의 기업 위탁 경영자과정 운영을 평가한 것이다. 위탁과정을 진행한 대표적인 기업은 신세계그룹, 금호아시아나그룹, 웅진그룹, 동원그룹, 국민은행 등이다.

FT 랭킹의 평가 기준은 프로그램 구성, 강의교재, 교수진, 교육생 수준, 새로운 기술과 학습효과, 교육 프로그램 사후관리(follow-up), 교육시설 등이며, 졸업생들의 설문조사 결과도 반영된다. 이 중 상남경영원은 프로그램 사후관리(follow-up) 평가에서 세계 17위에 올라 프로그램을 마친 이후에도 기업들의 요청사항들을 꾸준히 반영하려는 노력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볼 수 있다.

손성규 상남경영원 원장은 "상남경영원이 기업 문화 및 특성에 최적화시킨 맞춤형 위탁교육과정을 꾸준히 개발해 왔던 덕분에 이번 FT 랭킹 진입이라는 성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위탁 교육의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상남경영원은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속 교육기관으로 LG그룹 구자경 명예회장의 기금출연으로 1999년 3월에 개관하였다. 개원 이래 위탁교육에 참여한 기업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80% 이상이 최소 3년 이상 교육을 지속해 왔다. 지난 2011년까지 상남경영원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영자들은 약 1만3천여 명에 달하며, 지난 5년 연평균 15개의 위탁과정을, 그리고 2010년부터는 연간 20개 이상의 위탁과정이 꾸준히 진행 되고 있어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위탁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이번 랭킹에서 미국 DUKE Corporate Education, 프랑스 HEC Paris, 스페인 IESE Business School 이 각각 1,2,3위를 차지했다. (http://rankings.ft.com/businessschoolrankings)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