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호 뉴스레터]
[봄]
사랑한다 연세!
[경영대 발전기금]
ISSUE | 유럽에서 한국 비즈니스 배우러 유럽에서 왔어요.
                - 상남경영원ETP Korea 입학식 개최
                - 재생에너지, 미디어등 다양한 분야, 7개국에서 모여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부설 교육기관인 상남경영원은지난 1월 4일 오후 5시상남경영원블루룸에서Executive Training Programme in Korea (ETPK) 7기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토마쉬코즐로프스키 대사를 비롯하여 유럽위원회, 외교통상부, 유럽상공회의소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ETPK는 한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 및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자 하는 유럽연합 소속 기업임원들을 대상으로 한국 경제 및 문화를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 프로그램이며 이번 ETPK 7기에는 벨기에, 프랑스,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등 7개 국가에서 총 14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하게 되었으며, 참여 기업은 Andritz Hydro, Unidad Editorial, 유럽특허청, 한불상공회의소 등이다.

유럽위원회(European Commission)가 창설하고 재정을 지원하는 ETPK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총 3년 동안 3회에 걸쳐 30억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국 런던소재 소아즈 대학(SOAS)에서 3주간의 입문교육 과정을 거친 후 44주 동안 한국에 상주하면서 상남경영원에서 진행하는 한국 기업경영 교육과 한국어 교육을 받게 되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도 갖게 된다. 특히 국내에서 진행되는 교육 과정의 마지막 12주 동안에는 국내 기업에서의 인턴십 연수도 포함되어 있다.


상남경영원은 국내 대학이 보유한 유일한 경영자 전문교육기관으로 2007년부터 2010년까지 3년동안 ETPK과정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또한 다양한 해외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어 해외 주요 기관으로부터 최고 수준의 경영자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ETPK는 국내대학 중 연세대학교가 유일하게 유럽위원회로부터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현재 한국 대학 4곳 정도에 설치된 EU center는 EU 관련 연구를 담당하지만 유럽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유일하게 상남경영원에서만 진행하고 있다.

ETP 공식 홈페이지: www.euetp.eu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