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뉴스레터]
[제 7호 뉴스레터]
[봄]

BK21 사업을 돌아보며BK21 사업을 돌아보며

BK21홈페이지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BK21 사업단은 지난 2월 총 7년의 사업 기간 중 1차 년도를 마치며 자체 평가를 통하여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미비한 점을 보충하고 개선할 기회를 가졌다. 이에 사업 개선 유도와 사업목표의 효과적인 달성을 위하여 교육 과정, 연구 지원, 국제 협력, 산학 협력 등 분야별 조직을 재정비하고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사업단은 특히 사례 개발과 국제 교류에 사업 운영의 중점을 두기로 결의하였다. 지난 한 해 사례 개발을 위하여 석·박사급 인력들을 지원한 사업단은 2차 년도에는 실무 중심의 사례 개발에 더욱 중점을 두어 기존의 사례개발 역할 뿐 아니라 해외 우수 사례들을 번역하고, 보유 사례들의 활용도를 높일 방법을 모색하며 전담 연구 인력을 배치하여 MBA학생들을 위한 사례 개발을 지도할 예정이다.

국제 교류 부분에도 주력하여 MBA학생들의 국제 경영 감각 습득을 목표로 대학 특강, 기업체 방문, 현장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단기연수 과정인 G.E.T.(Global Experience Trip)프로그램을 지원한다. 2007년 여름 학기 말에는 미국의 NYU에 파견되어 재무관련 과목을 수강하고 증권거래소와 금융기관 등을 견학하며, Economist 순위에서 1위 차지한 스페인의 IESE 경영대학원에 방문하여 EU의 경영 현황을 익힐 계획이다. 그리고 국제 수준의 교육 과정을 위하여 2007년 여름 학기에 해외의 여러 우수 교수들을 초빙하여 전공 선택 과목을 중심으로 모듈제 수업을 진행할 것이다.

또한 사업단의 소개와 사업의 목표와 특징, 분야별 사업 계획과 지난 활동성과 등을 볼 수 있도록 기존의 사업단 홈페이지를 새로 구축하였다. (http://bk21.ysb.ac.kr)

국내 최고의 경영전문대학원, 2011년 아시아 5대 경영전문대학원, 2016년 세계 50대 경영전문대학원이라는 비전에 맞춰 국제 수준의 교육 과정을 개발하고, 전문대학원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경영전문대학원 BK21 사업단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