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호 뉴스레터]
[가을]
연세대 경영대학 공식트랙 GMT(Global Management Track)는 지난 2007년 8월 20일부터 27일까지 GPAC(Global Partnership of Asian Colleges) 2007에 우리 학교 대표로 참가하였다.

GPAC은 한국과 일본, 대만 3개국의 학교에서 국제 경영과 국제 경제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모여 각 분과별 주제에 따라
다른 나라의 학생들과 연구 및 교류를 통해 1주일 동안 논문과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컨퍼런스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연세대와 서울대, 일본의 게이오와 메이오 대학교 그리고 대만의 국립정치대학교를 비롯한 5개 학교에서 모인 200여명의 학생들이 발표와 치열한 토론을 하였다.

각 학교의 팀은 6월부터 논문을 준비하였고, 대회 중 동일한 주제를 가진 다른 학교 팀과 조를 형성하여 서로의 논지를 토론하는 과정을 거쳐 최종 결과물로서의 논문을 발표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외국 학생들과의 전공에 대한 진지한 논의와 연구가 진행되었는데 언어 장벽은 큰 불편함이 아니었다. 그것을 서로 극복하고 있다는 데 오히려 모두가 강한 동기부여됨을 느꼈다. GMT는 Business Administration과 International Finance 분과에 참여하였다.

하루 종일 진행되는 컨퍼런스와 매일 밤 열리는 파티의 일정이 그 어느 해 보다 빡빡해서 많은 학생들이 제대로 휴식을 취하지 못하였지만, 다른 나라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의 시간이었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