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호 뉴스레터]
[여름]
[경영대 발전기금]
REPORT | 경영대학 부속 상남경영원 홈페이지 오픈

새롭게 준비된 상남경영원의 우리말 홈페이지(http://sim.yonsei.ac.kr/)가 6월 23일(월)부터 가동 중입니다. 2003년에 구축되었던 이전의 홈페이지는 기능적인 측면과 디자인이 대단히 미흡하여 정체된 느낌을 주고 있었고 상남경영원의 실상을 제대로 홍보하는 데에 큰 한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2007년 상반기부터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시작하였는데 이제 그 노력이 결실을 맺어 우리말 홈페이지가 완성된 것입니다. 또한 상남경영원의 세계화를 위해 국제 규격의 영문 홈페이지도 개발하고 있었는데 이 역시 약간의 보완 작업을 거친 후 7월 중에 오픈 할 예정입니다.

새 홈페이지의 디자인 원칙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우선 전체적 디자인은 연세대학교 홈페이지와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하였으며 레이아웃과 메뉴 구성은 세계 유수 대학들의 경영자교육 기관 홈페이지를 벤치마킹 한 후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정보구조를 최적화 시킬 수 있는 User Interface 구성을 활용하였고 트랜디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사용자 접근성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 한편, 이번 홈페이지 구축작업의 또 하나의 목표는 상남경영원 행정실의 사무자동화 기능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는 것이었는데, 이를 위해 Learning Management System(LMS)을 구축하여 온라인 접수, 교육생들 학사/학적 관리 등 많은 주요 행정업무들을 전산화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상남경영원의 시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이버투어 기능이 추가된 점, 그리고 상남경영원의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그들의 need에 맞춘 커뮤니티 시스템이 구축된 것도 언급할만한 변화입니다.

상남경영원의 새 홈페이지를 많이 활용하여 주실 것을 부탁 드리며 이용 중 홈페이지의 기능 및 디자인에 대해 제안하시고 싶은 점들이 있으시면 상남경영원 홈페이지의 웹마스터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새 홈페이지 구축을 기념하기 위해 “오타 찾기” 이벤트를 2008년 7월 10일 정오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자들께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