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호 뉴스레터]
[여름]
[경영대 발전기금]
REPORT | Global Fieldwork-MBA 러시아 탐방 다녀와

지난 8월 17일부터 5박 6일에 걸쳐 34명의 2008년 MBA 학생들이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 페테스부르크를 탐방하고 돌아왔다. 2008년 여름 세계기업 현장 실습 과정으로 BRICs 국가 중 하나인 러시아의 모스크바를 방문하여 세계 경제의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신흥국가의 특징과 BRICs에서 한국 기업의 성공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전파 할 수 있는 역량을 계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스부르크를 탐방하였다.

금번 세계기업 현장실습 과정을 통하여 MBA 학생들은 신흥국가에서도 BRICs의 성공요인에 관한 구체적이며 실무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졸업 후 BRICs국가의 산업 현장에서 활동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과 지식 습득은 물론 업무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정해진 일정 동안 많은 기업과 대학을 탐방하여 러시아 기업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러시아로 진출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다.

롯데백화점, 현대상선, KOTRA 등의 한국 기업 뿐만 아니라 KEROS LTD. VOZROZHDENIE ,SOVEX LTD. INDEX SERVICE 등의 현지 러시아 기업들과의 만남으로 생생한 러시아 경제와 기업을 알 수 있었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