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호 뉴스레터]
[가을]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ISSUE | 교보와 손잡고 독서중심형 인재 양성
                 - 연세 리드 프로그램 마련

연세대 경영대학은 교보문고 연세 리드(Read to Explore the Author's in-Depth story)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관한 양해각서를 지난 7월 8일 체결했다. 연세 리드 프로그램은 국내 최고 수준의 연세대학교 경영대학과 지식컨텐츠 1위 기업인 교보문고가 독서를 통한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최근 대학생들은 전공서적의 원전을 읽거나 교양 관련 고전을 읽기보다는 취업이나 교과서 위주의 독서를 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연세대 경영대학은 리드 프로그램을 통해 원전이나 고전을 통한 올바른 책읽기 문화를 정착하고 독서 활성화를 꾀함으로써 학생들이 인문학적 통찰력과 창의성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두터운 인문학적 밑거름을 형성할 수 있도록 '연세 리드 100', '연세 리드 세미나', '연세 리드 워크샵' 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세 리드 100'은 연세대 경영대학 교수 2인과 철학과 교수 1인, 그리고 교보문고 선서전문가 3인의 선서위원이 경영대학 학생들을 위해 연간 100개의 전공 관련 추천도서와 교양도서를 선정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학생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학습 지침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연세 리드 세미나'는 국내외 유명 저자가 발간한 도서를 선정하여 연 6~8회 특강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프로그램에 참가 신청을 한 학생들에게는 사전에 특강 도서가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 특강 도서의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특전이 제공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연세 리드 워크샵'은 연 2회 진행되는 독서법 특강 및 토론회이며, 방학 기간에는 '책과 함께 하는 비전스쿨'이 함께 진행된다.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박상용 학장은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독서를 통한 인문학적 통찰력과 상상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연세 리드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인문학 교육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