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6호 뉴스레터]
[겨울]
사랑한다 연세!
[경영대 발전기금]
ISSUE | uGET 7기 막강 8개 팀 선발, 세계로 향해 출발

연세대학교 경영대의 대표적인 글로벌산학프로그램인 uGET(undergraduate Global Experience Team-project) 7기 8개 팀이 지난 11월 중 선발되어 프로그램 수행에 착수했다. 7기 참여 기업(기관)은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미소금융중앙재단, 아름다운가게, 웅진재단, 함께일하는재단, 그리고 SK행복나눔재단이다. 일부 팀은 4주간 해당 기업(기관)에서의 인턴십을 포함하고 있다.

uGET 프로그램에 대한 열기는 계속되고 있다. uGET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된 계기로 학생들은 프로젝트의 주체성, 글로벌 현장 체험, 자신의 역량 발휘를 꼽았으며, 고강도의 업무량과 경쟁을 통과했다는 자신감도 한 몫 했다.

한 달여의 기간을 해외에서 같이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팀웍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 이태현 팀장 (경영 05, 미소금융중앙재단)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직접 발굴해 그 방법을 제안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싶어서 지원했는데, 팀원을 구성함에 있어서도 해외봉사활동, 산학협력 전략 프로젝트, G20대학생 커미티, 마이크로파이낸스 논문 등 다양한 경험이 있는 학생들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 이황길 팀장 (경영 07, SK행복나눔재단)
“비교우위를 결정 짓는 단 하나의 키워드는 'Unity'이다. 팀원은 모두 같은 반 친구들로 오래 전부터 알고 지낸 경영대 친구들이며, 내가 속해있는 재무학회 내에서 비경영대 학생 1명을 물색하면서 최대한 팀 내 친밀감을 유지하려 했다.”







이번 프로젝트에 거는 기대, 참여 학생들의 태도에 대한 조언과 함께 응원메시지를 참여 기업(기관)들로부터 들었다.
≫ 김정훈 팀장 (아모레퍼시픽)
"’연습을 실전처럼’, 학교에서 배운 것들과 실제 경영 실무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기업과 공동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입니다. 실제 현업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임하면 좋은 결과와 더불어 본인의 역량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그 동안 기업내부에서 생각하지 못했던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T4U 파이팅!!!”

≫ 엄종환 단장 (행복나눔재단)
“학생으로서의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전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국내인턴을 잘 수행하고, 해외탐방기관에 가서도 그런 자세를 발휘한다면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 그 결과는 물론 좋은 프로젝트 성과물로 나올 것입니다.” 행복나눔재단은 SK사회적기업사업단이 출범하자마자 uGET과 함께 하면서 해외 현장을 방문한 내용들, 특히 미국과 영국 사회적기업 및 지원기관에 대한 정보들을 uGET을 통해 꽤 축적하였다고 한다. “uGET팀 별로 다른 테마를 설정하여 다양한 분야의 정보가 확보되었을 뿐 아니라, uGET팀들이 사무실에서 같이 인턴생활을 하면서 즐거운 분위기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조직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엄 단장은 덧붙였다.

전준호 (경영 05) 남승현 (경영 09) 남현진 (경영 06)

uGET 7기로 파견되는 학생들의 포부, 기대감 또한 대단하다.
≫ 전준호 팀장 (경영 05, 함께일하는재단)
“우리는 필리핀의 타워빌이라는 굉장히 낙후된 지역으로 간다.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경영학이 한 사람을 더 살릴 수도, 또는 죽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책상에 앉아 탁상공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부딪히고 그곳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사람을 살릴 수 있는 경영학’을 경험하길 기대하고 있다.”

≫ 남승현 팀장 (경영 09, 신세계)
“uGET은 자율성과 실무성 두 측면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우리 팀의 프로젝트 는 현지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겪을 수 있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잠재적 애로사항들을 파악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현지 상황을 이해하고 유통 산업에 미칠 수 있는 연결고리에 대한 통찰력과 문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사고력 및 창의성을 배우는 좋은 훈련이 될거라 생각한다.”

≫ 남현진 팀장 (경영 06, 웅진재단)
“한 달 간 해외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닥칠 수 있는 팀원 간의 갈등을 원만히 해결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일련의 과정에서 좀 더 성숙한 리더십을 배우고 발휘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uGET 7기 프로젝트 내용]
uGET 신세계
what 베트남 유통시장의 현황, 규제 및 글로벌 업체들의 대응
where 베트남
who 남승현(경영 09), 박준민(경영08), 김유나(경영 08), 유병일(정보산업공학06)
uGET 아모레퍼시픽
what 오설록티하우스의 미국시장 진출 위한 마켓 리서치 및 진출 전략 수립
where 미국
who 장우섭(경영 05), 양수연(경영 08), 손준혁(행정 08), 성현수 (UIC 경제10)
uGET 이랜드그룹
what 렉싱턴 호텔 식음 활성화 전략
where 중국 / 상하이 또는 베이징
who 김현욱(경영 07), 이소해(UIC 경제 09), 이혜진(경영 09), 허 철(정보산업공학 07)
uGET-S 미소금융중앙재단
what 아프리카(에티오피아)에서의 대한민국 청년들의 창업성공 가능성 및 타당성 조사
where 에티오피아 / 아디스 아바바
who 이태현(경영 05), 이은경(UIC 경제 07), 임재현(경영 06), 구나영(UIC 국제학 08)
uGET-S 아름다운 가게
what 미국 공정무역 운동 탐방 및 한국 공정무역운동의 전략 수립
where 미국
who 백승한(응용통계학06), 임경일(경영07), 이승연(경영08), 정인회(경제 09)
uGET-S 웅진재단
what 아랍권 나라와 한국의 문화교류 및 경제협력
where UAE & 모로코 / 대사관, 문화원 및 주요대학 등
who 남현진(경영 06), 노은영(경영 08), 송지영(정치외교학09), 육창환(경영09)
uGET-S 함께일하는재단
what 필리핀 타워빌 캠프봉제센터의 봉제 제품 아이템 개발 및 이에 대한 마케팅 전략수립(브랜드개발포함)
where 필리핀 / 불라칸주 산호세델몬테시티 타워빌필리핀 / 불라칸주 산호세델몬테시티 타워빌
who 전준호(경영 05), 최윤석(경영 06), 강민지(신문방송학09), 김목연(신문방송학09)
uGET-S 행복나눔재단
what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자본시장 구축 방안 및 SK 역할 방안 제시
where 미국
who 이황길(경영 07), 박형주(경영 07), 이동건(경영 07), 홍진석(경제06)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