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 신축건물 이미지

ㆍ 글로벌 프로그램. 연세 MBA의 새로운 도약
ㆍ 교육인적자원부 BK21 지원 대상 학교로 선정
ㆍ 경영연구소-절강대학 공동 심포지움 개최
ㆍ 경영대학 자문위원단 회의
ㆍ Y 경영학회 창립총회

교육인적자원부가 연구중심대학체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실시하는 2단계 BK21 사업에서 우리 대학이 고급전문서비스 인력 양성 분야 중 경영학 분야 지원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우리 대학은 향후 7년 동안 정부 지원금으로 외국석학(외국인교수) 초빙, 국제수준의 교육과정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작년 12월에 교육인적자원부의 사업 공고문이 발표된 후 우리 대학은 사업 신청을 하기 위하여 교육, 국제교류, 연구활동, 산학협력, 대학원 특성화, 사업단 운영 팀으로 구분하여 팀 별로 우리 대학의 비전과 교육이념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론적 측면에서 과제를 철저히 분석하였다. 전국에서 총 14개의 사업단이 신청하여 경쟁률이 상당히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교육인적자원부는 공고문에서 제시된 사업단 수 원칙을 유지하여 우리 대학을 포함 총 4개의 대학이 지원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다.

2단계 BK21 사업은 1단계와는 달리 전문성 있는 상시 평가 체제를 가동하여 매년 연차평가를 실시하며 협약사항 이행여부를 점검, 평가함은 물론 2008년, 2011년에 두 번의 중간평가를 통해 목표에 미달하거나 중요 협약 미이행 사업단은 사업비를 삭감되거나 사업단에서 탈락할 수도 있으므로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우리 대학은 외국인 교수 초빙, 교육과정개발 등을 논의하기 위한 상시 기구로 Task Force Team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