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뉴스레터]
[제 7호 뉴스레터]
[봄]

세계기업현장실습을 다녀와서세계기업현장실습을 다녀와서

세계기업현장실습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1일까지 11박 12일의 일정으로 우리 경영대학 동아리 GMT(Global Management Track)학생들은 ‘세계기업현장실습’ 수업의 일환으로 중국을 방문하였다. 세계기업현장실습은 GMT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정규수업의 한 커리큘럼으로 겨울방학동안 세계 유수 나라의 국내진출기업을 방문한 뒤 조별로 프로젝트를 진행, 다음 봄 학기 프레젠테이션과 논문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996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최순규 교수님의 지도하에 26명의 학생들은 올해 1월 초부터 프로젝트를 위한 강의를 듣고 발표를 진행했으며, 1월 말에서 2월 초로 이어진 현장실습 기간에 중국의 상해, 소주, 항주, 광주, 심천으로 이어지는 경제특구 지역을 탐방하며 중국에 진출한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을 방문하였다. 학생들은 KOTRA를 비롯, E-Mart, 삼성, LG, 한국타이어, GE, 산업은행, 한진해운 등 총 13군데의 기업체를 방문하였으며 그 곳 CEO분들의 강연을 듣고 심도 있는 Q&A를 통해 프로젝트 준비를 이어나갔다.

중국 진출 국내기업의 유통과 물류, 제조업, 금융, 경제특구 등의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우리대학 학생들은 2월 말 중간 프로젝트 발표를 시작으로 4월 중순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수업과 강의를 통해서는 알 수 없는, 세계를 무대로 한 경영 환경을 눈으로 직접 목격하고 체감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 현장실습을 통해 중국의 무서운 성장세와 가능성, 동시에 한국의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목격할 수 있었던 우리대학 학생들이 다시 한번 세계적인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다져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