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9호 뉴스레터]
[가을]
What is GET (Global Experience Trip)?
MBA 학생들이 해외 저명 교수의 강의를 직접 수강하고 국제적 경험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여름이나 겨울방학에 해외에서 2주간 수업을 듣고 학점을 취득하거나, 외국을 방문하여 현지 문화 체험, 기업 방문, 현지 전문가 특강 등을 실시하는 국제화 프로그램이다.

2007년도 여름에는 스페인의 경영대학인 IESE 와 아랍에미레이트(United Arab Emirate) 두바이(Dubai)로 2회에 걸친 GET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2008년에는 스페인 IESE와 미국의 Columbia대학으로 학생들을 파견하도록 계획되어 있다.

연세대 MBA 프로그램은 향후에도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의 명문대학들과 제휴를 통하여 GET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해외 명문대학들의 수를 지속하여 증가시켜갈 예정이다.
2007년 GET Spain
2007년 여름 참가자들은 스페인 마드리드에 소재한 유럽의 명문 MBA인 IESE를 방문하였다. IESE 는 Economist지 2006년도 Global MBA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세계 최고 명문 경영대학으로 학생들은 약 2주간의 체류기간 동안 주중에는 유럽 시장 및 경영 전반의 강의를 듣고 현지 기업체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말 자유시간에는 조별로 스페인 각 지역의 여행을 하면서 다양하고 풍부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6월 15일부터 12박 13일 동안 진행된 2007 Get Spain에는 MBA 재학생과 교수를 포함한 총 47명의 인원이 참가하여 국제적 감각은 물론 유럽시장의 환경과 기업 시장을 느낄 수 있었다.
2007년 GET Dubai
세대 주간 MBA 과정의 산학협동 과정 학생들은 최순규 교수와 함께 아랍에미레이트(United Arab Emirate) 두바이(Dubai)로 2007년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5일간 GET(Global Experience Trip)을 다녀왔다. 두바이는 국왕인 세이크 모하메드(Sheikh Mohammed)의 지도 하에 세계적인 유통, 관광, 금융, 무역의 허브로서 최근 몇 년간 급속한 발전을 하고 있는 도시이다.

MBA 학생들은 두바이에서 삼성물산이 현재 건축 중인 세계 최대 고층건물인 버즈 두바이(Burj Dubai) 건설현장을
방문하고, 바다 위에 인공 도시와 섬을 만들어 초호화 콘도, 아파트, 휴양지 등이 들어지고 있는 Palm Jumeirah Water Front들 견학하였으며, 세계 각국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 Knowledge Village, Internet City, Media City 등도 어떻게 운영되는가를 직접 방문하여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해외 워크샵은 연세대 MBA 과정 중에서 공부하는, 기업에서 파견된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감각과 지식을 넓혀주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앞으로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Corporate MBA 학생들과 Global MBA 학생들을 위하여서 이러한 해외워크샵을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