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호 뉴스레터]
[여름]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윤미숙(경영학 석사 5학기)-서비스 산업관련 우수 연구논문상 수상

우리 대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윤미숙 석사과정생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공동 주최한 서비스 산업관련 우수 연구논문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리서비스 시장에서의 수리가격 차별화 제도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 제목으로 수리 서비스 시장에서의 가격 차별화 정책 실시 가능성 여부를 조사하고 가격 차별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고객 세분화의 기준으로 소비자 지불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상황적, 제품특성별)을 고찰하였다.

실제 수리 서비스 경영상의 문제점 및 현황 조사를 위해 대기업 전자 회사를 방문하여 실무자 인터뷰를 하면서 기업의 관련 실무자들도 이 연구 주제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 논문 작성에 더욱 동기 부여가 되었다고 한다.

“최선미 교수(경영학)의 지도가 없었다면 수상의 영광을 얻지 못했을 것이다”며 “부족한 점 투성이였던 저를 끝까지 지켜봐 주시고 이끌어 주신 점, 너무 너무 감사드린다”며 감회를 남겼다.

앞으로 한국관광공사나 서비스 품질 및 서비스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일을 할 수 있는 서비스산업체나 컨설팅회사에 일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그녀는 석사 졸업 논문도 본 연구 주제를 좀 더 발전시켜 수리 서비스 고객의 지불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분석방법을 다르게 하여 그 결과를 도출해 볼 것이라고 한다.

이전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