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호 뉴스레터]
[여름]
[경영대 발전기금]
REPORT | 활동을 지수로 인정받는 획기적인 마일리지 시스템

2008년 2학기부터 연세 경영대학생들의 창조적인 리더십 배양을 위한 마일리지 제도가 도입된다.

이름하여 CLC(Creative Leadership Curriculum) Mileage System이 그것이다. 경영대학은 재학 중에 교내/외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활동을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항목으로 분류하고, 이를 각 지수화하여 학생들마다 ‘개인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시스템으로 운용할 방침이다. 각 세부지수는 아래 표와 같이 세계화지수, 윤리성지수, 창조성지수로 나누었다. 경영대학 부학장 김진우 교수는 “CLC 제도는 경영대 학생들이 재학 중에 경영대학이 강조하는 핵심가치를 효과적으로 습득하기 위함이며, 연세 경영 교육을 통해 핵심가치의 실질적 구현 활동을 격려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학생들은 졸업 시까지 각 지수항목 활동내용 중 두 항목 이상 이수하면 각 지수를 pass 하게 된다. 예를 들어, ‘세계경영포럼과목’을 이수하고 ‘uGET’에 참여하면, ‘세계화지수’를 pass 할 수 있다. 한편, 동아리활동(학회, Track 활동포함)을 통해 지수항목활동으로 인정받으려면 각 동아리에서 인증 신청서를 경영대학에 제출해야 한다. 이후, 교육과정위원회 심의 및 승인을 거쳐 지수항목활동 경영대학 공식 동아리로 등록하면, 알맞은 지수항목으로 등록되게 된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세린 (경영, 04)양은 “경영대학의 핵심가치와 실제 학생들의 활동을 연계한 CLC제도는 굉장히 획기적이며 재학생으로서 연세 경영의 미션 밸류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배양할 수 있는 좋은 제도”라며 새로운 마일리지 제도의 시행을 기대하였다.

향후, CLC제도는 각 지수별로 2개 이상의 활동내용이 인정된 경우 졸업 시 인증서를 수여받게 되며, 처음 수년간은 마일리지 제도로 시행하고, 일정 기간 경과 후 ‘졸업요건화’ 할 예정이다.

<표 : 세부 지수 및 활동 항목>
지수항목 활동내용 세부시행안
세계화 지수 경영학과 교과목 <세계경영포럼>수강
국제교류 참여 1학기 이상(교환학생, SAP, VSP, GIP)
세계화 관련 동아리 활동
경영학 전공 교과목 영어강의 이수
외국계기업 인턴십
uGET참여
경영대 주관<세계화 관련 외부강연>참여
3학점

2학기 이상 활동
9학점 이상

3학점
6회 이상
윤리성 지수 경영학과 교과목 <기업윤리포럼>수강
사회봉사 이수학점
사회봉사관련 동아리 활동
청년해외봉사단 참여
경영대 주관<윤리성관련 외부강연>참여
3학점
3학점 이상(3개 학기이상)
2학기 이상 활동
PAS, KOICA 등 활동
6회 이상
창조성 지수 경영학과 교과목 <창조경영포럼>수강
공모전 참여 수상실적
창조성관련 동아리 활동
기업 인턴십
특허출원
경영대 주관 <창조성관련 외부강연> 참여
3학점

2학기 이상 활동


6회 이상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