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호 뉴스레터
[여름]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한재훈 교수, Top 저널에 논문 게재

우리 대학 한재훈 교수가 재무분야 세계 3대 저널로 손꼽히는 Journal of Finance에 논문을 게재하였다. 한 교수는 "Financial Constraints, Debt Capacity, and the Cross-section of Stock Returns" 이라는 논문을 2009년 4월호, Vol.64, No.2 에 게재하였는데, 이 논문은 재무적 제약 (Financial Constraints)과 주식의 기대수익률의 관계에 대한 연구로서 자본조달에 있어서의 재무적 제약이 주식의 기대수익률을 결정하는 체계적 위험요인 중 하나일 수 있다는 것을 실증적으로 규명하였다.

한 교수는 Columbia University에서 경제학 학사, 석사를 거쳐 2003년 같은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University of Washington Business School에서 조교수 활동을 거쳐 2007년 가을학기부터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에 부임하여 재무관리와 투자론을 강의하고 있다. 2008년도 연세대학교의 우수강의상을 수상하고 같은 해 경영대학에서 강의우수교수로 선정되는 등 연구 실적 뿐 아니라 강의 분야에서도 탁월한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