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호 뉴스레터]
[가을]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최선미 교수 저서 「르네상스 창조경영」 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

우리 대학 최선미 교수가 발간한 「르네상스 창조 경영」(21세기북스사)이 대한민국학술원 선정, 2009년 사회과학분야 우수학술도서로 채택되었다. 2009년 학술원 우수학술도서는 2008년 1년동안 국내에서 초판 간행된 기초 학술 도서와 동서양 고전 중 우수 국역서를 대상으로 학술원이 구성한 전문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었다.

책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 예술가들의 작품 속에 나타난 천재성을 10가지 유형으로 분석하고 이를 21세기 글로벌 기업 환경에 적용하기 위한 창조경영의 노하우와 연결시키고 있다. 경영자뿐 아니라 미래의 CEO를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창조성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면서 새로운 경영의 시대를 열도록 돕는다. 저자는 경영자나 관리자 자신이 창조경영의 주체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맨이 되어야 함과 동시에, 회사 내 직원들의 창조성을 진작시키는 관리적 차원의 창조경영도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서비스경영 전공 경영학자인 최선미 교수와 16세기 전공 신학자인 김상근 교수(연세대학교 신과대학)가 공동 집필한 이 책은 2008년 7월 출간 이래 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또한, 이들은 삼성경제연구소가 "지식명품관 & 네트워크 허브" 라는 비전을 내세우며 운영하고 있는 SERICEO 웹페이지에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경영자들에게 창조 경영의 영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