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호 뉴스레터]
[가을]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임규정 학생, 제1회 매경 TEST 대상 수상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한 국내 최고 경제ㆍ경영 이해력 인증시험인 '제1회 매경TEST'에서 임규정(경영 02) 학생이 1000점 만점에 89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아 공동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임규정 학생은 경영학 전공을 하면서 경제학을 부전공으로 이수하기 위해 미시·거시경제학과 국제금융론 등의 과목들을 수강하던 중 자신을 평가해보고자 본 시험에 응시했다고 한다. 임 군은 "경제ㆍ경영에 대한 내용은 전반적으로 학교 수업에 성실하게 참여하면 맞출 수 있는 수준이었다"며, "이 시험을 위해 특별히 공부한 것이 있다면 신문을 열심히 읽은 것인데 매일 1시간 정도씩 종이신문을 읽었던 습관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하였다. 또한 "교수님들께서 수업시간에 하신 말씀에 관심을 가지고 신문을 꾸준히 읽다 보면 해당 분야의 이해도가 높아지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면접에서 할 말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자신감이 붙는다"며 "인터넷 신문보다는 종이 신문을 통해 그 동안 관심이 없었던 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것이 좋겠다"고 짤막하게 공부 방법도 소개했다.

앞으로 치러질 시험에서는 본인보다 더 좋은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연세 경영인들이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며 말문을 연 임규정 학생은 "이번 매경TEST를 준비하면서 그 동안 공부해 온 경제ㆍ경영 분야에 대해 재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고, 나아가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매경 TEST'는 비즈니스 창의력을 측정하는 경제·경영 통합 이해력 인증시험으로 '아시아 경제토플'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지난 8월 15일 첫 시험이 치러졌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