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호 뉴스레터]
[겨울]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이문규 교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문화관광부 우수도서로 선정

우리 대학 마케팅 분야의 이문규 교수가 발간한 저서, 「크리에이티브 마케터」가 출간된 후 독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을 얻어 문화관광부 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마케팅이라는 분야를 학생들이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 교수가 실무를 겪으며 느껴왔던 것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다는 것이 시장의 반응이다.

이문규 교수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터」가 우수도서로 선정된 데에 대해, "야구에서는 어깨에 힘 빼고 공을 끝까지 보고 부드럽게 스윙을 해야 멀리 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는 재미있는 스토리들을 편하게 수필처럼 엮었는데 우수도서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스타일의 책을 집필할 계획이다." 라고 야구에 빗대어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 교수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터'에 대해 논의를 이어 나가면서, "기술이 발전하고 시장이 성숙해져감에 따라 마케터들도 좀더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시장에서 승부를 걸어야 하는데 이러한 아이디어는 어느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마케터의 시장에 대한 끊임없는 관찰과 성찰, 그리고 이해와 예측을 통해 얻어질 수 있다. 이러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마케터가 크리에이티브 마케터이다."라며 창의적 가치에 힘을 주어 강조했다.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감성적 창의력을 바탕으로 꿈과 희망을 파는 마케터에 관한 내용이며 그동안 지나치게 학문적이고 딱딱하게 쓰여진 책에 거부감을 느껴왔던 독자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책이다. 총 4부로 구성된 이 책의 1부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의 관점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중요성과 노력의 필요성에 대해, 2부에서는 성공적이었던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사례에 대해, 3부에서는 현재 국내 시장의 특성, 주요 세분시장과 이러한 시장들을 공략하는 전략에 대해, 마지막 4부에서는 소비자 트랜드에 대해 설명한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