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호 뉴스레터]
[겨울]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PEOPLE | 손재열 교수, 2009 초헌학술상 수상

우리 대학 손재열 교수가 2009년도 초헌학술상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교수들의 연구 활동을 독려하기 위하여 고병헌 동문(경영 64)의 뜻을 따라 상경대학 동창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11일 '2009년 상경인의 밤' 행사에서 진행되었다.

손 교수는 온라인 상의 소비자 행태와 기업간의 협업 등에 대한 괄목한 연구로 경영학계의 관련 연구 방향에 새 이정표를 세웠으며, 그 결과 경영학분야의 세계 최고학술지인 MIS Quarterly 를 포함한 다수의 국제학술지에 연구결과를 발표하였고, 국내외 학계에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학술적 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한 점이 그 선정 배경이다.

초헌학술상 수상에 대해 손 교수는 "경영대학에 온 지 이제 1년이 조금 넘어 얼마 되지 않았는데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 어깨가 무겁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계속 연구에 매진하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의 발전에 큰 도움을 주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손재열 교수는 전세계 정보시스템 분야 학자들의 연구실적을 집계하여 전세계 45위 안에 랭크가 되는 등 정보시스템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연구성과를 거두고 있는 교수들 중의 한 명이다. 2001년에 Georgia Tech에서 정보시스템 분야 박사학위를 받은 손 교수는 만 7년간 캐나다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경영대학에서 조교수로 근무한 뒤, 2008년 가을 학기에 연세 경영대학에 부임하였다.

한편 손재열 교수의 주요 관심 분야는 최근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온라인 상에서 개인들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관한 것과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들이 보이는 다양한 행동에 관한 연구 및 기업간의 정보시스템을 이용한 협업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