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9호 뉴스레터]
[봄]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ISSUE |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 경영전문대학원 부문 대상 수상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하 연세 MBA)은 디지털조선일보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부문별 브랜드의 신뢰도를 조사해 선정한 '201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에서 경영전문대학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2개 분야 302개 부문에서 진행된 이번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사전조사를 통해 후보브랜드가 선정되고, 소비자 본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만큼 객관성과 신뢰성, 그리고 전문성이 높은 공신력 있는 상이다. 세부 평가요소로는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와 브랜드 경영 전략, 경쟁력, 성장성 등이 고려되었다.


우리 대학원은 대부분의 평가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기업경영 사례개발부분이 국내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론교육이 아닌 케이스를 통한 실전 응용방식을 배우는 장이라는 점이 최대 강점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연세 MBA는 6개에서 4개로의 시스템 정예화, Global MBA 학생 구성 다변화 및 커리큘럼 개편, Executive MBA 신설, 우수 교원 선발 시스템 마련 등이 주요 공적사항으로 인정되었다. 그 중에서도 창의적인 국제적 리더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는 연세 MBA의 시스템은 많은 주목을 받았다. 세계 각국의 유능한 젊은 경영자를 위한 Global MBA(GMBA)는 우수한 한국 학생들과 외국인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학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최고경영층을 대상으로 하는 Executive MBA(EMBA)는 글로벌 트랙, 테마별 교육 프로그램 등 최고위 경영인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 된 교육 과정을 중심으로 경쟁력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중간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Corporate MBA(CMBA)는 철저한 학사관리로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강화한 국내 최고의 파트타임 과정으로 정평이 나있고, 전문 금융인을 양성하는 Finance MBA(FMBA)는 금융 전문가 양성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이다.

한편 연세 MBA는 1917년 사립연희전문학교 상과 설립 이후 1965년 경영대학원 신설 및 석사/연구과정 개설을 거쳐 최고경영자과정을 신설하고 2006년 인가를 받고 출범한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2008년 국내 최초 AACSB(국제) 및 KABEA(한국)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