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표적인 산업들의 창조적 리더십에 대해 다룬 「Creative Leadership 대한민국 핵심산업의 창조경영전략」(연세대학교 출판부) 도서가 '2010년도 대한민국 학술원 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이 책은 연세대 경영대학이 2008년 경영학과 교과목으로 최초 개설된 연경리더스포럼 강의 종료 후 14개조 학생들이 제출한 학기말 보고서를 14개 챕터로 엮은 도서이다.
14개 산업의 현재 및 과거에 대해서 분석한 이 책은 세계적 경제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창조적인 대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이와 아울러 각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개인적인 차원에서의 창조적 리더십 자질에 대한 조언들도 담고 있다.
이 책은 당시 수업에 참여한 14명 동문들의 통찰력과 지혜, 그리고 14조로 나뉘어져 해당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조사를 했던 93명의 학생들의 열정이 어우러진 결과물이다. 이 책이 담고 있는 14개 분야는 통상교섭, 화학제조산업, 금융산업, 인터넷산업, 종합상사산업, 전략컨설팅산업, 자산운용업, 경제단체, IT컨설팅산업, 서비스산업, 회계법인, 미디어산업, 화장품산업, 고등교육산업 등이며, 14개 각 산업분야가 요구하는 Creative Leadership을 고찰하였다.
연경리더스포럼은 매년 2학기 경영학과 정규 과목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각 분야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와 지속적인 멘토링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2010학년도 2학기에는 박성수 이랜드 대표이사 회장, 김효준 BMW 코리아 대표이사, 양호철 모건스탠리 대표, 손욱 서울대학교 초빙교수(전 농심 회장), 조셉배 KKR 아시아 대표, 박종원 코리안리재보험 사장,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 최도석 삼성카드 부회장,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윤영각 삼정회계법인회장, 신헌철 SK에너지 부회장, 이승한 홈플러스그룹 대표이사회장, 김재호 하이드릭스 앤 스트러글스 대표가 참여하며, 학생들은 13개 조로 나뉘어 각 초청 연사들의 산업 분야를 심도 있게 연구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