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혜 교수 MSI ‘2015 Young Scholar’ 선정
YSB 교수진에 합류한 신임교원 5명
도원식(경영 09) 아름다운 장학금 사양
김강원(경영 11) JTBC 전국대학생토론대회에서 금상 수상
최정혜 교수 MSI ‘2015 Young Scholar’ 선정
연세대 경영대학 최정혜(마케팅 전공) 교수가 마케팅 연구의 최고 권위 기관으로 알려진 MSI로부터 ‘2015년 Young Scholar’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MSI(Marketing Science Institute)는 미국의 권위있는 마케팅 기관으로 1961년에설립된 이래 마케팅이론과실무 사이의교량역할을 하고있다. 전세계 유수의 기업과 대학이 함께 마케팅 연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연구 결과를 학회나 워크샵을 통해 널리 알리고 있다.

MSI는 2001년부터 격년으로, 연구 업적이 탁월한 마케팅 신진학자들을 ‘Young Scholar’로 선정하고 이들의 학술적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Young Scholar’로 선정된 신진학자들은 4일간 서로 간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갖게 되는데, MSI 2015 Young Scholar 프로그램에는 23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정혜 교수는코넬대 박영훈 교수와 예일대 신지웅 교수에 이어 한국인 참석자로서는 3번째이다.

최 교수는 “박사학위 지도교수님께서 1회 ‘2001 Young Scholar’로 참석하셨는데, 제가 지도교수님의 뒤를 이어 참석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는선정 소감을 전했다. 또한 “우리 경영대학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이 있었기에, 이와 같은 좋은 성과가 있을 수 있었다”며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기금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