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뉴스레터]
[제 7호 뉴스레터]
[봄]

박사졸업생 교육계 진출 활발박사졸업생 교육계 진출 활발

안윤영 (연세대 경영학 박사, 2005년, 회계 전공)

안윤영안윤영 박사가 2007년 3월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로 임용되었다. 안윤영 박사는 정종암 교수의 지도 아래 ‘효과적인 외부감시주체로서 재무분석가의 활동’라는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 했다. 안 박사는 2001년부터 최근까지 연세대학교 학부 과정 회계원리, 회계원리(2), 원가회계, 중급회계(1), (2)를 강의해 왔으며 특히 연세대 최우수 강사상을 2회 연속 수상했다. 교수로 임용된 후, 세종대에는 그는 학부과정의 경영학원론, 재무회계, 관리회계를 가르칠 예정이며 대학원에서는 회계정보 유용성과 가치평가, 회계연구방법론을 가르칠 예정이다.

“90년 경영학과 입학 후 지난 17년간 이 자리에 있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모든 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무엇보다도 헌신적인 가르침과 연구지도를 해주신 장진호 교수님께 특별한 경의를 표합니다. 후배님들은 ‘A positive anything is better than a negative nothing’이라는 마음가짐으로 훌륭한 교수님들과 함께 학업-연구에 정진한다면 밝은 미래가 함께 할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세종대학교에 부임한 후에도 ‘YONSEI STANDING PROUD’의 정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연세동문이 되겠습니다.”

오원정 (연세대 경영학 박사, 2005년, 회계 전공)

오원정오원정 박사가 2007년 3월 경희 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세무회계학과 교수로 임용되었다.

오원정 박사는 손성규 교수의 지도 아래 ‘공정공시제도의 시행효과에 대한 연구 - 애널리스트의 예측 행위를 중심으로’라는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 했다. 오 박사는 연세대학교 학부 과정에서 회계원리(1), 회계원리(2)를 강의해 왔고, 2006년도에 연세대 우수 강사상을 수상했다. 교수로 임용된 후, 경희 사이버대학교에서 중급회계, 원가회계, 관리회계, 회계감사, 기업정보의 이해를 가르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교수님들의 가르침에 감사 드립니다. 이제 연세교정은 떠나지만 다시 시작할 때임을 잊지 않고 더욱 열심히 생활하겠습니다.”

이 외 이정화 (연세대학교 경영학 박사, 2005년, 회계 전공) 박사도 한양대학교 안산캠퍼스 경상대학 경영학부 전임교원으로 임용되는 등 우리 대학 박사졸업생의 교육계 진출이 매우 활발하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