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0일부터 3일에 걸쳐 열린 2008 Thammasat Asia Moot Corp Business Plan에 한국팀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하여 “Best Boothe Display”상을 받은 바 있는 MBA 남보람 학생, 권혁준 학생이 HKUST International Business Plan Competition에 참가 하여 12개 팀 중 준결승에 올라 Honorable Certificate를 획득했다.
2008년 4월 17일부터 3일간 진행된 HKUST International Business Plan Competition 에는 미국, 인도, 일본 스위스, 중국을 포함한 총 12개 팀이 참가를 했고, 한국 팀이 본선에 진출한 것은 연세대 MBA 팀이 유일하다.
연세 MBA 학생들이 Plan Competition 에 참여한 주제는 GPS를 부착한 신발을 tax Free 지역인 개성공단에서 생산하고 세계의 40%의 신발을 소비하고 있는 미국을 대상으로 사업을 발전시킨다는 내용으로, 참가한 학생들과, 실무진들 사이에서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대회는 세계의 비즈니스 스쿨의 다양한 분야의 팀들, 교수진들과 네트워크를 하면서 학교 와 나라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세계의 MBA 학생들이 어떻게 준비를 하고, 발표를 하는지를 알 수 있는 소중한 자리였다.
이 대회에 참가한 남보람 학생은 앞으로 연세MBA의 많은 학생들이 좀더 다양하고 많은 행사에 참가하여 국제적으로 학교를 홍보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