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오후 2시 상남경영원 로즈우드룸에서 경영연구소 B&B Marketing 연구센터의 주관으로 장대련 교수 (연세대 경영대학)와 키미오 카세 교수 (Kimio Kase, IESE, Spain)가 "Marketing of Korean Brands Abroad"와 "Spanish Business Strategy Groups"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Marketing of Korean Brands Abroad" 는 독일, 미국 그리고 한국의 경영 관련 전문가들을 상대로 한 설문 조사를 토대로 한국 브랜드의 미래를 모색하였으며 "Spanish Business Strategy Groups" 에서는 레알 마드리드 (Real Madrid)의 경영 전략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세미나 주제가 흥미로운 내용이면서 한국의 브랜드가 독일에서 일본의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는 부분은 다소 충격적이었다고 전했으며, 레알마드리드가 스포츠 구단임에도 불구하고 점차적으로 경영학적 마인드를 도입해 멤버들간의 플레이 능력 균형보다 베컴같은 스타 플레이어를 기용했다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세미나 말미에 스페인 IESE의 교수이기도 한 키미오 카세 교수가 MBA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평소 유럽쪽 MBA에 관심 있었던 학생들에게는 좋은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