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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 "디자인 혁신이 경쟁의 원동력' - LAMY 독일 본사 사장 초청 특강

지난 4월 17일 이동진 교수의 관계 마케팅 시간에 독일의 세계적인 필기구 기업 LAMY 베른하르트 뢰스너 본사 사장이 초청되어 디자인 혁신에 관한 특강을 가졌다. LAMY는 고급 필기구 전문 업체로서, 연간 6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일본, 미국, 유럽 등지의 6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뢰스너 사장은 LAMY가 워터맨, 몽블랑, 파카 등의 유명 브랜드들을 넘어서 4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디자인을 통한 기술 혁신을 꼽았다. 그는LAMY의 최대 경쟁력은 디자인과 품질 관리를 위해 100% 독일에서만 생산하고 있는 독일 생산 체제, 몽블랑 등 타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현대적인 디자인, 엄격한 수준의 품질 관리, 그리고 전통적인 사고방식과 고정관념에 탈피한 혁신이라고 강조했다. 뢰스너 사장은 LAMY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일컬어지는 라미 사파리의 경우, 플라스틱 소재의 사용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만년필의 대중화를 이루어낸 LAMY의 혁신 사례라고 소개하면서, 디자인 혁신을 통해서 타 경쟁사는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차별 우위를 이루어냈다고 말했다. 한편, 초청 강연이 끝난 후에는 연세대학교 로고가 새겨진 LAMY 만년필이 참석한 학생들에게 증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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