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호 뉴스레터
[여름]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REPORT | MSC 동아리, 전문 학회에서 세션 발표하기도 - 2009 한국생산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

지난 5월 16일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은 한국생산관리학회 공동 주최로 2009년 한국생산관리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글로벌 초일류 기업의 위기 극복 역량"을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 대회에는 지식 경제부와 한국표준협회의 후원을 받아 개최되었으며, 무엇보다도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학생들이 학부생 자격으로서는 최초로 발제를 하여 눈길을 끌었다.


발표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영대학 내 생산관리학회인 MSC(Masters of Supply Chain) 소속으로 "오퍼레이션/공급 사슬 한국 산업별 분석" 세션의 발제를 맡았다. "녹색물류에 대한 이해와 선진국의 사례 분석을 통한 국내기업의 추진 방안" 팀(한지욱, 백운진, 하수정, 김소연, 정래삼, 박세원)은 한국 기업들이 녹색 성장이라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 서는 녹색 물류 이미지 개선 캠페인과 기업의 관련 신기술 개발이 시급함을 역설하였다. 한편 "한국 저가 항공사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전략에 대한 고찰" 팀( 황정민, 지성현, 성희봉, 임정하)은 에어부산 케이스를 중심으로 저가 항공 시장의 성장과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녹색물류에 대한 이해와 선진국의 사례 분석을 통한 국내기업의 추진 방안" 팀의 팀장 한지욱(경영 03) 학생은 "유명한 국내 학술대회에서의 발표 경험은 스스로를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교내의 녹색물류 추진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한국 저가 항공사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전략에 대한 고찰" 팀의 팀장 황정민(경영 03) 학생 또한 권위 있는 교수님과 석,박사 학생들과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지적 자극을 많이 받았다며 공부를 계속하여 해외 유학을 꿈꾸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전 다음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