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호 뉴스레터]
[가을]
[건물 신축 기금]
[경영대 발전기금]
REPORT | OPUS YONSEI, 기업 연계 프로젝트 활동 활발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에 새롭게 등장한 마케팅 실전 학회 OPUS YONSEI가 최근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2009년 상반기에 OPUS YONSEI는 "대우건설 미래 기술 컨셉 도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대우조선해양'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3월부터 7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 대우건설-OPUS YONSEI 프로젝트는 현대인의 주거에 대한 인식 및 가치관 그리고 미래 주거 문화의 근간이 될 만한 사안을 분류하여 선정하고,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푸르지오가 정립해야 하는 브랜드 Identity 및 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다. OPUS YONSEI는 7월 21일 오후 2시에 금호아시아나 본관 회의실에서 대우건설 디자인 광고팀장을 포함한 실무진 7명과 OPUS YONSEI 회원 전원이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발표를 마쳤다. 이후 대우건설 측의 추가 요청으로 7월 27일 오후 2시에 금호아시아나 1관 대회의실에서 대우건설 주택사업 본부장(전무)을 포함한 임원진 9명과 팀장 10명, OPUS YONSEI 발표자 6명이 참석한 2차 발표가 있었다.


또한 7월 29일에는 김영찬 지도교수님의 지도하에 대우조선해양 측의 협의를 받아 거제도 옥포에 있는 대우조선소를 공식적으로 방문하기도 하였다. 임정화 부회장(경영 05)은 "여러 가지 견학 프로그램을 체험한 것 못지 않게, 경영학과 선배님이신 장철수 대우조선해양 전무님과의 만남은 조선 산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과 실제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큰 만족감을 보였다.

지난 학기의 활발한 활동에 이어, 이들은 2009년 하반기에 안티바이러스와 통합 보안 솔루션의 대표기업인 안철수연구소, 저비용 항공사로 주목받고 있는 제주항공과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하였다. 각 프로젝트의 주제는 "'V3 Lit의 시장 점유율 재고방안 및 브랜드 강화 전략"과 "국제선 노선 활성화 전략"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이들은 공식 웹진인 「OPUS YONSEI MARKETING REVIEW」에서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벌여왔는데, 이에 더하여 하반기에는 마케팅 전문 잡지인 「월간마케팅」에 매달 기획기사를 연재할 예정이다.

이전
[Address : 120-74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134  연락처 : 02-2123-54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