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학년도 우수업적 강사가 선정되었다. 연세대학교 교무처는 교육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강사들의 강의 의욕 고취와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우수업적 강사를 선정하고 있다.
우리 대학에서 강의해 주신 강사 중 최우수 1명, 우수 4명이 강의우수 강사로 선정되었다. 이는 사회과학 분야 선정된 강사 중 약 30%에 달하는 것으로, 우리 대학 강사의 강의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생산 및 운영관리 강의로 이번에 최우수 강사상을 받은 황선일 강사는 "부족함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분에 넘치는 상을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학생들과 함께 하면서 제가 가르쳐 주기 보다는 그들로부터 많은 것을 더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기에 행복하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 더 잘하라는 말씀으로 알고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말도 덧붙였다.
선정 기준은 수강인원 20명 이상이면서 수강 강의평가 응답률이 2/3 이상인 과목 중에서 학생들의 강의 평가 점수와 대학의 추천점수를 합산하였다. 최우수 강사 외에 우수 강사로는 김선혁(조직행동론), 김형진(글로벌 기업과 법적 환경), 염지인(회계원리 2), 장정훈(나의 지도력 개발)가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