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의 세계경영트랙(Global Management Track)의 2006학년도 1학기 2차례에 걸쳐 KCMC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KCMC 세미나는 사단법인 다국적기업경영자협회(Korean CEO's Meeting of Multinational Corporation)의 멤버인 CEO들을 초청하여, 실제 경영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사례와 경영기법 등에 대하여 듣는 강연회이다.
1차 이메이션 코리아의 이장우 사장의 "Thinking Disruptive!: How to cultivate your own creativity!" 강연에 이어, 2차 KCMC 세미나에는 피자헛 코리아의 조인수 사장이 'What's behind the smile?'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강연회에는 GMT 지도교수인 최순규 교수를 비롯하여, 8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였으며, 조인수 사장의 배려로 피자헛 코리아의 피자가 배달되어 '피자 강연회'가 되어 눈길을 끌었다.
조인수 사장은 피자헛 코리아의 문화, 그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경영철학, 전략 및 경영 환경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으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연회에 참석한 경영학과 4학년 유현영 군은 "기업의 전략이 어떻게 조직 문화에 까지 전달되고 적용되는가를 피자헛 코리아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었다."며 유익한 강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은 강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리더십과 경영환경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뤄지기도 하였다.
|